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배당성장주] 존슨앤존슨(JNJ) 세계 최대 헬스케어 기업

주식/미국주식

by 버니이 2020. 5. 16. 16:17

본문

존슨앤드존슨 파헤치기

1. 기업개요

존슨앤드존슨은 세계적인 종합 제약업체이자 소비재 제조업체로 1885년 설립되었습니다. 존슨앤드존슨은 국제신용평가기관인 S&P로부터 세계에서 2개 기업뿐인 AAA 신용등급을 마이크로소프트(MSFT)와 함께 받은 건실한 기업입니다. 전 세계 175개 이상의 나라에 이 회사의 제품이 판매되고 있고 대표 브랜드로는 치료용 밴드 밴드에이드(Band-Aid), 의약품 타이레놀(Tylenol), 아기위생용품 존슨즈베이비(Johnson's Baby), 콘택트렌즈 아큐브(Acuvue)가 있습니다. 현재 코로나19 백신과 관련해 미국 정부와 10억달러 규모의 계약을 체결하여 코로나19 극복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2. 사업영역

 

존슨앤드존슨의 사업영역의 크게 3가지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① 소비재 사업

  •  존슨즈베이비 제품, 구강 케어 제품인 리스테린과 클린앤클리어 및 뉴트로지나와 같은 스킨 케어 브랜드를 포함한 제품을 판매중입니다.
  •  경쟁 제약업체와 달리 소비재 사업에서 안정적인 현금흐름을 창출할 수 있는 것이 장점입니다.

② 제약 사업

  •   제약 사업은 자회사인 얀센(Janssen)에서 담당하고 있고 대표적인 제품으로 크론 병, 류마티스 관절염 등의 치료에 사용하는 레미케이드가 있습니다. 이 외에도 조현병, 암, 에이즈 치료제 등 다양한 제품이 있습니다.
  •  바이오시밀러의 등장으로 기존 제품들의 매출이 하락하고 있지만 2019년 항우울제 Spravato, 표적항암제 Balversa의 승인으로 FDA의 승인을 받으면서 앞으로 계속 큰 성장이 예상됩니다.

③ 의료기기 사업

  •  수술용품 및 정형외과장치를 판매하고 있고 특히 컨택트렌즈로 유명한 아큐브가 있습니다.
  •  그동안 지속적으로 성장해 왔지만 치열한 경쟁으로 앞으로 큰 성장은 힘들 것으로 보입니다.

3. 주요지표

존슨앤드존슨의 연간 실적

매출과 영업이익이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성장성이 큰 회사는 아니지만 안정적인 비지니스 모델을 바탕으로 오랜기간 성장해온 것이 매력적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브라질 등 신흥국 채권보다 존슨앤존슨의 주식을 구입하는 것이 더욱 안정적이고 수익률면에서도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존슨앤드존슨의 5년 차트

 

정치적 이슈나 베이비파우더가 암을 유발했다는 이슈가 있을 때 주가가 급락했었지만 장기적으로 꾸준히 우상향해온 주가가 인상적입니다. 존슨앤드존슨에게 이런 악재는 매수의 기회로 보입니다. 존슨앤드존슨은 무려 57년간 배당이 성장한 배당킹 종목입니다. 특히 코로나19로 여러 회사들이 배당삭감을 발표하는 와중에 배당을 인상한 것은 놀랍습니다! 이런 회사들이 한국에도 많아졌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시가배당률은 약 2.7%입니다.

4. 전망

 

존슨앤드존슨의 향후 매출 전망

존슨앤드존슨의 가장 큰 장점은 제약 사업의 강력한 경쟁력이 있고 2019년 FDA승인을 받은 항우울제 Spravato를 통해 경쟁자들보다 앞서나갈 것으로 전망됩니다. 또한 소비재 사업도 영위하여 안정적인 수입창출도 가능하다는 점이 화이자, 로슈 등의 업체보다 매력적입니다. MAGA와 같은 성장주를 투자하시는 분들도 포트폴리오 분산 차원에서 향후 일부 투자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며 현재 주식 가격은 조금 비싸보이지만 장기적으로 적립식 투자를 하시는 분이라면 지금 매수하는 것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